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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은동 과외 산동읍 중등 황상동 수학과외 고등 인의동 영어과외 국어 과학 초등 역사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


저는 고등학교 때 공부가 중학교 때와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요. 그러다 보니 중학교 때 공부하던 것처럼만 하면 성적을 유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요. 하지만 첫 시험을 치고 나서 제 생각이 잘못됐다는 것을 깨달았어요. 잘못됐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공부하는 방법을 학원에서 임은동과외 임은동수학과외 임은동영어과외 선생님께 배우는 것으로 바꿨는데요. 변화를 빨리 준 덕분에 3개월 후에는 점수가 조금씩 오르기 시작하더라고요. 점수가 오르기 시작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문제는 거기서 끝이 아니었어요. 시간이 갈수록 탄력을 받아서 점수가 가파르게 오를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. 그래서 선생님께 여쭤보니 대부분의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이런 경험을 한다고 하시더라고요. 그 이유는 중학교 때는 대충 공부해도 성적이 잘 나오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고 하셨어요. 그리고 그때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도 점수가 잘 나오는데 고등학교 때는 그때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고스란히 점수에 반영된다고 하시더라고요. 그러면서 산동읍과외 산동읍수학과 외 산동읍영어과외 선생님께서는 중학교 때 놓친 부분을 보완해야 된다고 하셨는데요. 그래서 고등학교 과정을 배우면서 중학교 과정과 연관된 부분이 있으면 같이 묶어서 배웠어요. 이렇게 배워야 부족한 부분도 보완할 수 있고 학교 진도도 뒤처지지 않게 되더라고요. 이렇게 기본기를 다지면서 고등학교 과정을 배우고 나니 어려운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늘었는데요. 하지만 같은 시기에 같은 문제를 겪었던 다른 친구들은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어요.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거나 혼자서 노력한 친구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달라지는 게 없다 보니 중간에 포기하더라고요. 황상동과외 황상동수학과외 황상동영어과외 선생님께서는 이런 일이 빈번하다고 하셨어요. 중학교 때까지는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도 점수가 잘 나오지만 중학교 때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으면 고등학교 때 성적이 떨어진다고 하셨는데요. 그러면서 저도 선생님이 가르쳐 주는 것만 배울 게 아니라 스스로 고민하고 또 고민해야 된다고 하셨어요. 그래야 진짜 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거라고 말이죠. 만약 중간에 포기한 친구들처럼 저 혼자 이 어려움을 헤쳐 나가려고 했다면 저 역시 중간에 포기했을 텐데요. 다행히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선생님이 있었기 때문에 할 수 있었던 거예요. 그래서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향해서 나아갈 수 있는 공부 전략을 세웠어요. 그래야 나중에는 인의동과외 인의동수학과외 인의동영어과외 선생님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. 학원을 다닐 때 경험했던 것과 비슷했어요. 학원을 다닐 때는 성적이 잘 나오고 학원을 그만두게 되면 성적이 떨어졌거든요. 이런 경험을 반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서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웠는데요. 그리고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 배운 것을 복습하기도 했어요. 선생님께서는 다른 것보다 복습을 가장 강조하셨는데요. 그 이유는 간단해요. 한 번 배워서 다 기억하는 천재가 아니라면 무조건 복습해서 제 것으로 만들어야 된다고 하셨거든요.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복습보다 예습에 집중하는데 그런 친구들의 대부분이 고등학교에 와서 중간에 포기한다고 하시더라고요. 이런 사실을 알게 된 만큼 선생님께 배워서 실력을 키운 만큼 앞으로는 선생님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을 키워볼 거예요.